사진활동/전시회

[사진전시회] 에릭요한슨: Beyond Imagination 사진전 관람후기

Redbear94 2022. 7. 17. 12:4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초현실주의 사진작가 에릭 요한슨의 개인 사진전시회 관람 후기에 대해서 작성해 볼까 합니다

 

에릭 요한슨은 스웨덴 태생의 체코 프라하라를 중심으로 활동하는 초현실주의 사진작가입니다.

단순한 포토샵과 같은 사진 보정기술을 넘어서 여러 장의 사진을 합쳐서 현실에서 불가능한 장면을 사진으로 담아내는 초현실주의 사진작가죠

해당 전시회는 여의도의 63아트 미술관에서 진행되고 있었습니다. 신한카드를 쓰면 20% 할인되는 혜택도 제공되고 있었네요 ㅎㅎㅎ

 

전시회는 60층에서 진행되고 있었습니다. 하늘에서 여의도 광경을 지켜보는 재미도 있었네요 

 

입구에 들어서니 에릭 요한슨에 대한 소개와 작업실 동영상으로 전시가 시작되었습니다

 

본격적으로 사진 관람을 시작하고 나서 엄청난 인상을 받았습니다. 정말 직접 찍은 사진이 맞나 싶을 정도로 초현실적인 사진들이었죠

 

사진 한 장으로 착시현상, 환상 등의 수많은 메시지를 담아내고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아래 사진이 제일 마음에 들었습니다. "Loyal Mail"이라는 작품인데 마치 그리스 로마 신화의 올림푸스와 같이 하늘 위의 신전을 연상시키는 사진이었죠

 

에릭 요한슨의 사진전에는 사진 작업과정까지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정말 사진 한 장을 위해서 수많은 사전 준비과정, 여러 장의 사진들을 이용한 보정 기술이 따른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그동안 수많은 전시회를 다녀갔지만 개인적으로 사진 한 장으로 수많은 메시지 및 작품성을 담아내고 있는 전시회인 것 같습니다. 

 

사진 및 미술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께는 꼭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ㅎㅎㅎ

 

이상 에릭 요한슨 전시회 관람후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당~~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