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여행리포트] 대구 달성군 송해공원 여행길

Redbear94 2022. 10. 12. 12:11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지난 연휴를 맞아 저의 고향인 대구를 다녀왔는데요,
이번에는 저번 연휴 때 다녀온 송해공원 여행 후기에 대해서 공유해 드릴까 합니다
 
송해공원은 대구 달성군에 위치한 대구 관광명소 중 하나인데요
이름 그대로 대한민국 최장수 MC로서 기네스북에까지 오르신 송해 선생님의 이름을 따서 2017년에 개장된 공원입니다


막상 제가 대구 달성군에서 대학원 생활을 했었는데도 대학원 다닐 때에는 한 번도 못가봤네요 ;;;
   
우선 입구에부터 송해선생님이 반갑게 맞이하고 계시더군요 ㅎㅎㅎ


백세교라고 불리는 다리를 들어가보니 대구 대표 관광명소인 만큼 많은 사람들이 관광을 즐기고 계시더라구요


 
다리 건너편에는 풍차부터 분수까지. 호수 위에 정말 많은 볼거리들이 있었습니다. 정말 당일치기 여행으로는 안성맞춤이라는 생각이 벌써부터 들었습니다


백세교를 걸어가보니 2층 기와 형태의 쉼터가 나왔습니다. 2층으로 올라가 보니 S자로 된 백세교의 풍경이 한 눈에 들어왔습니다
 


윗층에서 바라본 백세교입니다. S자로 된 모습이 한 눈에 들어오더군요 ㅎㅎㅎ
 


내려와서 맞은 편이 거리에는 물레방아부터 오리배까지 더 많은 볼거리들이 있더라구요
두가지 각도에서 한 번 찍어 보았습니다 ㅎㅎ


개인적으로 물레방아보다도 호수 위의 오리배가 더욱 인상적이었습니다 ㅎㅎ


산책을 마치고 입구로 돌아와보니 건너편에 송해 기념관이 눈에 들어오더라구요


홈페이지를 들어가보니 송해기념관애는 송해선생님이 그동안 걸어오신 삶의 발자취를 담아내고 있는 곳이었습니다. 송해공원을 방문하신 분들이라면 놓치지 말아야 하는 곳 중 한곳이죠

 

송해기념관 선비체험관

만인의 송해, 그의 인생과 삶의 흔적을 담다.

xn--vm4bo67a.kr


저도 놓치지 않고 방문해 보았습니다 ㅎㅎ


역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MC 답게 파란만장하고 많은 이야기들이 전시되고 있었습니다. 왜 대한민국 대표 MC이신지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송해 선생님의 핸드프린팅도 있더라구요 ㅎㅎㅎ 제 손과 함께 한 컷 찍어 보았습니다

  
옥상에는 카페와 함께 야외 테라스도 있더라구요 ㅎㅎㅎ 테라스에는 TV 속 송해선생님도 있었습니다


이상 송해공원 여행 후기였습니다.

대구로 여행오시는 분들은 당일치기로 꼭 한 번 방문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