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후기

[대회리포트] 2023 달서하프마라톤 10K

Redbear94 2023. 9. 28. 13:37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정말 오랜만에 블로그에 글을 쓰는 것 같아요 ㅎㅎ

요즘 건강도 챙기고 인맥도 넓힐 겸 러닝동호회에 가입하여 러닝을 하고 있어요 ㅎㅎ

지난 9월 24일에 대구에서 달서하프마라톤대회가 개최되어 동호회에서 단체로 참가하여서 후기를 한 번 공유해 드릴까 합니다 😄😄


이번 대회는 단체참가의 재미를 맛보기 위함이 제일 컸지만, 기록에도 욕심이 생겨 모두가 노래를 부르는 베이퍼플라이를 구매했습니다 ㅎㅎ
나이키 첫 구매라 15% 할인받아 구매했고, 첫날 시착으로 1K를 뛰어봤는데 카본성의 탄성이 저의 페이스가 느려지게 놔두지를 않더군요 🤩🤩
러닝에 진심이신 분들은 구매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단, 데일리 러닝으로는 아깝고, 대회를 준비하시는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나이키 베이퍼플라이3

도착 후 저희 부스에 도착해서 베번표를 달고 크루님들과 화이팅 기념 사진 한 컷 찍었습니다 😄😄
생에 첫 10K 도전이라 많이 떨렸지만 사진찍고 나니 많이 편안해 지다라구요 ㅎㅎ

본격적으로 시작하기 전, 대회에 참가한 동호회들이 다 보여서 단체촬영도 하였습니다.
DRC, CRC, K-RUNNER 등등… 러닝 동호회가 이렇게 많은 줄 몰랐네요 ㅎㅎ
정말 러닝을 사랑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


드디어 스타트!!!
사람마다 처음에 최대한 빨리 달리고 뒤에 가서 천천히 달리라고 하시는 분들도 있고 처음에는 체력을 비축해 놓으라고 하시는 분들도 있는데, 저는 뒤에 가서 힘을 토해내는 스타일이라 처음 5~6K까지는 제 페이스대로 달렸습니다.
이건 사람마다 다 다르니 편한대로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동호회에서 자원봉사 나오신 크루님들 덕분에 대회 인생사진도 많이 건졌네요 ㅎㅎ
확실히 그동안 연습을 많이 한 덕인지 예점보다 훨씬 튼튼해지고 달리면서 즐길 수 있는 여유도 생긴 것 같아요 👍👍
아직 애플워치가 없어서 휴대폰을 들고 뛰었는데, 10K 뛰려고 하니 7~8K 정도 지나고부터는 생각보다 신경이 쓰이더라구요 ㅎㅎ
정말 애플워치를 사야 하나? 😅😅😅


우승한 사람 같지만 사실은 2K 통과했을 때입니다 ㅋㅋ 💦💦

최종기록은 50분 58초!!
6월 영남하프때 5K 기록이 29분 20초였던 걸 감안하면 상당히 만족스런 결과였어요
저는 초반 5K는 6’00“정도의 페이스로 달린다고 생각했는데 나중에 보니 5‘10” ~ 5’20“ 페이스로 뛰고 있었더라구요 😳😳😳
역시 베이퍼의 탄성이 한 몫 한 듯 합니다 ㅎㅎ

뿌듯함에 바로 완주기념 개인샷 한컷!!
모두들 PB를 달성했다는 기쁨보다는 완주했다는 기쁨과 달린 후의 즐거움으로 들떠 있었죠 ㅎㅎ

그리고 대회장에서 달서구의 전통의 막걸리와 국수, 그리고 두부까지 제공해 주어서 체력보강을 제대로 할 슈 있었습니다 👍👍


마라톤 대회를 준비하시는 분들께는 혼자 참가하시는 것도 좋지만, 단체로 참가하시게 되면 대회의 즐거움을 두배로 맛보실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러닝 동호회에 가입하셔서 단체로 참가해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제가 활동 중인 동호회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까페를 참고해 주세요👇

Daegu Running Crew ㅣ... : 네이버 카페

Daegu Running Crew (DRC) 대구러닝크루 입니다. #DRC #drc_daegurunners #대구러닝크루 #대구마라톤

cafe.naver.com


이상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