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후기

[대회리포트] 2023 경주국제마라톤 10K 후기

Redbear94 2023. 10. 21. 23:48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국내 마라톤 대회에서 가장 큰 대회 중 하나인 경주동마마라톤 대회가 개최되었어요
오늘은 경주동마 10K 참가 후기에 대해서 들려드릴까 합니다


경주동마마라톤은 경주시민운동장에 모여서
진행되었습니다.
저는 동호회 크루님들과 버스로 같이 이동해서
아침 7시에 도착했는데도 벌써 사람들이
바글바글하더라구요 ㄷㄷㄷ

얼핏 듣기로는 첨가인원이 1만명이 넘는다고 한 것같아요 ㄷㄷㄷ 역시 국제대회👍👍


오전 8시에 풀코스 출발을 시작으로 하프, 10K, 5K 순으로 진행되었어요

달리면서도 나름 PB 갱신한다고 심박수 160이 넘을 때 까지 뛰었네요 ㅋㅋㅋ
경주동마의 메리트 중 하나가 경치를 구경하면서 뛰는 건데도 7K 넘어가니 눈에 잘 안들어
오더라구요 ㅠ


최종 기록은 50분 14초!!
저번 달서하프 때보다도 40초 앞당긴
기록이었어요
그런데 큰 대회라서 그런지 10K보다도 300m가 더 길더라구요
정확히 10K 기록은 49분 15초!! 드디어 50분 안쪽으로 진입하였습니다 ✌️✌️


PB 달성 기념으로 개인샷도 한 컷 남기고 크루님들과 같이 모여 단체샷도 찍었어요
다들 PB 달성하신 분들이 많더라구요 ㅋㅋ


직접 뛰어보니 경주동마는 코스가
업힐다운이 심하지가 않아서 뛰기 무리가 있지는
않았지만 코스가 조금 길어서 PB를 갱신하기
쉬운 대회는 아닌 것 같습니다

그래도 펀런하실 분들은 경치도 구경하면서 재밌게 뛰기좋을 것 같아요 🤗🤗

그래도 혼자 참여하시는 것 보다는 동호회나 친구들하고 같이 나가보시는 게 추억도 많이 쌓을 수 있고 달리는 데도 서로 힘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이라도 러닝대회에 관심있으신 분들께선 러닝동호회 가입해 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제가 활동 중인 동호회 정보를 알고 싶으신 준들은 아래 카페를 참고해 주세요👇

Daegu Running Crew ㅣ... : 네이버 카페

Daegu Running Crew (DRC) 대구러닝크루 입니다. #DRC #drc_daegurunners #대구러닝크루 #대구마라톤

cafe.naver.com


이만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