붉은 곰의 개인 블로그 자세히보기

취업/취업 활동 및 후기

[취업준비] 한국기계연구원 (KIMM) 원서 접수...

Redbear94 2022. 6. 3. 23:52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좀 색다른 글을 써 볼까 합니다.

 

그 동안 제가 저의 취업후기에 대해서 많이 포스팅을 했었는데 이번에는 

1년 만에 다시 취업준비를 시작하게 되었네요...

 

 

오늘부로 제가 한국기계연구원 (KIMM)에 연구직으로 원서를 새로 접수하였습니다

 

사실 많은 분들이 의아해 하실 수 있습니다

 

"왜 모든 취준생들이 가고 싶어하는 회사인 삼성을 들어가고도 사서 고생을 하냐!!" 

 

하지만 작년  4월에 회사생활을 시작하고서 약 1년 2개월 정도의 시간이 흘렀는데 겪고 보니 회사는 월급과 회사의 네임벨류보다는 나의 직무적합성이구나 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사실 삼성전자의 공정 기술팀에서 재직하면서 업무가 제 적성에 맞지 않는 것 같아서 더 늦기 전에 진로를 바꿔야 되나는 고민을 수차례 해 왔습니다. 

 

그 결과 이런 제조기술 쪽 보다는 제가 대학원 때 했던 연구직으로 진로를 바꿔볼까 하는 생각에 지원을 하였습니다.

 

비록 채용인원이 1명이고 석사이상의 학력을 요구하는 것이라 가능성은 희박하지만

 

실낮같은 희망이라도 걸어볼게요 ㅎㅎㅎ;;

 

 

이상 주절글이었습니당~~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