붉은 곰의 개인 블로그 자세히보기

여행

[여행리포트] 대구 앞산 (공원) 전망대 등산 후기

Redbear94 2023. 11. 5. 21:43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제 고향의 대표 명소인 앞산 공원에 대해서 공유해 드릴까 합니다

 

앞산에서 제일 유명한 것은 뭐니뭐니해도 앞산 전망대죠

대구의 야경을 한 눈에 볼 수 있고, 황금토끼 앞에서 인생컷도 남길 수 있어서

대구의 많은 등산객들도 운동 겸 일주일의 피로를 씻어내리기 위해 

자주 찾는 곳이죠 ㅎㅎ

 

우선 입구에 도착하면 고령촌 돼지찌개 식당이 보입니다

등산 후 야식으로 괜찮을 것 같아요 ㅎㅎ

 

 

우선 앞산 전망대에 도착하기 전 안일사가 나옵니다

안일사까지 경사가 꽤 가파르고, 도착하기까지 한 15~20분 정도 소요됩니다

 

마침내 안일사 도착!!

경사가 가파라서 반 정도 왔는데도 땀이 비오듯이 흐르더라구요 ㅎㅎ

안일사에 음료수 자판기와 화장실이 있기 때문에 개인 정비 한 번씩 더 하고

출발할 수 있습니다

 

출발하기 전에 다 같이 한 컷 남겼습니다 ✌️✌️

 

이제 앞산 전망대로 다시 출발!!

안일사부터는 경사가 많이 가파르지 않아서 전보다는 등산하기 수월하였습니다.

산 옆을 내려다보면 환상적인 대구 야경도 볼 수 있어서 더욱 힘이 나기도 하구요 ㅎㅎ

 

 

마침내 전망대 도착!!!

나름 빨리 서둘러서 등산한 덕에 전망대까지 35~40분 정도 소요되었어요 ㅎㅎ

정말 반짝이는 입구와 황금토끼가 저희들의 이목을 사로잡았어요 👍👍

 

 

앞산 전망대의 황금토끼는 등산객들의 공통적인 포토존이죠 ㅎㅎ

저도 한 컷 남겼습니다 ㅎㅎ

 

 

또한 앞산전망대의 묘미 중 하나는 산에서 내려다 본 대구 야경입니다

정말 일주일의 피로를 씻어내리는 느낌이 드는 데다가

본인 인생샷도 남길 수 있습니다

 

저도 나름 인스타 감성이라고 하는 개인샷도 남겼어요 ㅎㅎ

 

 

정말 야경은 정말 예쁘네요 👍👍

제 고향의 프라이드가 뿜뿜 생깁니다 ㅎㅎ

보정하고 나니 휴대폰으로도 이렇게 예쁜 작품을 만들 수도 있네요 🤗🤗

 

 

앞산 전망대의 마지막 묘미 중 하나가 단체 방명록을 남길 수 있다는 점입니다

친구들끼리 기념샷도 남길 수 있고, 사진은 이메일로 전송받을 수도 있어요

 

그리고 여기서는 대구사투리 퀴즈도 즐길 수 있습니다

 

 

저도 대구에 오래 살면서

등산에는 크게 흥미가 없어서 산을 거의 가본 적이 없는데

앞산은 타지 분들도 대구 여행 오셨을 때 강력 추천드립니다 ㅎㅎ

 

이만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728x90
반응형